잡코리아 부산 경남

업데이트되는 일반 공고의 개수를 보면 잡코리아 부산 경남은 다른 취업 포털보다 우위에 있는 직업 사이트죠? 그래서 지역 일자리를 둘러보고 싶을 땐 확실히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왕이면 해당 직업 사이트를 빠르게 찾아가는 방법과 사용하는 방법을 미리 알아두면 좋을 거예요. 그래서 사이트 정보를 아래쪽에 엮어는데, 혹시 채용 정보를 알아보고 있으셨다면 이번에 엮어둔 정보도 꼭 확인해주세요!

 

 

잡코리아 부산 둘러보기

엄청나게 큰 덩치(?)를 자랑하는 사이트이고, 모두에게 오픈되어 있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포털에서 검색하면 바로 찾아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검색을 한다는 것이 조금 귀찮은 구석이 있어요. 그러니 [jobkorea.co.kr]를 브라우저 주소창에 입력해서 잡코리아의 부산과 경남이 있는 곳으로 이동을 해주세요.

위에 적어둔 주소는 부산이나 경남의 전용 페이지로 이동하는 주소가 아닙니다. 그냥 통합 잡코리아로 연결되는 주소에요. 그래서 사이트를 방문한 뒤에는 지역 일자리를 살펴보기 위한 메뉴를 눌러야 합니다.

 

우선 왼쪽 상단에 보이는 채용정보에 커서를 올려주세요. 그럼 몇 가지 메뉴들이 나열되는데, 지역별 그룹에서 부산이 됐든, 경남이 됐든, 다른 지역이 됐든, 살펴보고 싶은 곳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정확한 메뉴 위치는 하단 그림에서 커서가 있는 곳을 살펴보시면 될 것 같아요.

카테고리에 정리되어 있는 메뉴를 클릭하고 세부 페이지로 이동했다면, 상세 검색을 위한 도구가 보일 거예요. 산업별, 직무별, 기업별 등의 조건으로 검색하거나, 구인하는 곳의 위치를 조금 더 섬세하게 지정하는 등, 원하는 방식으로 잡코리아의 구인구직 정보를 선별할 수 있으니, 적당히 기호에 따라 혹은 상황에 따라 검색 옵션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이렇게 상세 검색 설정까지 끝낸 뒤에는 마우스 휠을 굴리면서 아래쪽으로 이동해주세요. 그럼 선택한 값에 해당하는 일자리의 목록이 나올 거예요. 전체적으로 편하게 둘러보시고, 마음이 가는 자리가 있다면 클릭해서 상세 정보를 열람하시면 됩니다. 사이트의 구성 자체는 보통의 취업 포털과 유사하니, 페이지 사용법이 어려워서 방황하게 되는 일은 없을 것 같아요.

 

부산이나 경남의 일자리를 구할 때 알아두면 좋은 팁

앞서 잠깐 얘기를 했었지만, 다른 취업 포털과 비교했을 때 잡코리아가 특별히 더 까다롭지는 않아요. 오히려 더 깔끔하고 쉬운 구성의 사이트인 것 같습니다. 페이지에 특별히 숨겨진 기능이 있는 것도 아니라서 제가 특별히 설명할 수 있는 부분이 없을 것 같아요.

 

다만, 아르바이트나 취업 사이트의 경우 한 번에 모든 정보를 둘러보는 것이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특징이 있어요. 그리고 매일 새로운 정보가 업데이트된다는 특징도 있죠. 고로 이번에 처음으로 잡코리아를 방문하신 것이라 해도 재방문을 하기 마련이예요.

 

 

그러니 기왕 찾아온 김에 잡코리아 부산을 브라우저 북마크에 추가해두는 것을 권장해요. 북마크에 추가하고 싶을 땐 주소창 오른쪽에 있는 별표 모양의 버튼만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저장해둔 북마크 목록을 불러오고 싶을 땐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 메뉴에서 즐겨찾기 또는 북마크에 커서를 올리면 됩니다. 아니면 브라우저 종류에 따라 별표 아이콘을 다시 클릭해서 목록을 불러오는 경우도 있어요. 그리고 저처럼 크롬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신다면 [Ctrl + Shift + B]를 눌러서 목록을 불러오는 것도 가능합니다. 편한 방식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여건상 PC의 큰 화면보다는 스마트기기의 휴대성이 더 잘 맞는 경우에는 저처럼 컴퓨터로 부산이나 경남의 일자리를 둘러보는 것보다는 그냥 전용 어플을 설치해서 사용하는 것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어플은 여느 일반적인 앱과 마찬가지로 스토어를 열고 잡코리아를 검색하면 됩니다.

 

그럼 구인구직과 관련된 여러 종류의 앱이 나올 텐데, 여기에서 사용해보고 싶은 종류를 선택해서 설치하시면 될 것 같아요. 어플을 사용하는 방법도 홈페이지와 마찬가지로 메뉴를 누르면서 선별하고, 목록을 둘러보는 것이 전부라 금방 익숙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컴퓨터로 찾아가는 사이트가 됐든, 스마트기기에서 실행하는 앱이 됐든, 방문한 뒤에는 가급적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구인구직을 둘러보는 동시에 뉴스와 관련 분야 자료, 면접 팁 정보 등, 취업에 보탬이 될 정보를 함께 확인하시면 조금 더 효율적으로 일자리를 구하실 수 있을 거예요.

 

알아두면 좋은 두 번째 팁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지역 일자리는 잡코리아 부산 경남이 전부가 아닙니다. 인크루트나 사람인과 같은 다른 취업 포털 사이트를 통해서 구인구직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가능하고, 교차로나 벼룩시장과 같은 지역 신문을 활용해서 알아볼 수도 있어요. 그리고 일자리를 알아보는 루트에 따라 정보도 조금씩 차이가 나기 마련입니다.

그러니 기왕이면 최소한 두 곳 이상의 사이트를 둘러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또 확인해야 할 중요한 사이트 중에 하나가 바로 고용노동부가 관리하는 워크넷이예요. 워크넷의 경우 채용 정보를 둘러볼 수 있는 동시에 여러 고용복지정책을 확인할 수 있고,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의 지원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사이트를 방문하셔서 복지정책을 둘러보면 아시겠지만, 정말 많은 종류의 고용복지정책이 있고, 이 중에서는 내가 챙길 수 있는 혜택이 반드시 하나쯤은 있기 마련입니다. 일자리를 구할 때 챙길 수 있는 혜택이 있다면 무조건 챙기는 것이 득이겠죠? 그러니 취업포털 사이트를 활용할 땐 워크넷의 정보도 꼭 체크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워크넷에서 진행하고 있는 취업 프로그램 역시 사용하는 방식에 따라 상당히 요긴한 부분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마음에 드는 프로그램들이 있을지 모르니, 훈련정보도 꼭 확인해보시길 바라며 이번 글은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워크넷 구인구직 신청

 

워크넷 구인구직 신청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함께 관리하고 있는 직업 사이트로 워크넷 구인구직 신청을 통해 나와 잘 맞는 일자리를 구할 수 있고, 동시에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을 알아보거나 지원을 받을

qr.news-g.com

벼룩시장 구인구직

 

벼룩시장 구인구직

아르바이트나 직업을 알아볼 수 있는 취업 포털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지역 일자리는 벼룩시장 구인구직처럼 지역 신문에 담긴 내용을 살펴보는 것이 오히려 유리한 구석이 있죠? 그래서 벼룩��

qr.new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