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방은 거의 다 사라졌지만, 그래도 스포츠서울 무료만화 보기를 통해 완결 만화책을 볼 수도 있고, 천제황 님, 묵검향 님, 이재학 님 등, 이쪽 동네에서 인기가 많은 작가님들의 책을 읽을 수도 있어서 다행인 것 같아요.
다만, 전권 무료 만화를 보는 사이트는 스포츠서울이 전부가 아닙니다. 기왕이면 많은 곳을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아래 알아두시면 좋은 만화 사이트를 몇 가지 동시에 엮었는데, 혹시 인터넷으로 만화책을 보는 곳을 찾고 있으셨다면 엮어둔 정보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스포츠서울에서 만화 보기
여러 종류의 사이트를 통해서 만화를 보는 것이 가능하지만, 그래도 제목에 적어둔 곳부터 얘기하는 것이 순서겠죠? 유명한 사이트라서 그냥 검색해서 찾아가실 수도 있겠지만, 주소창에 [sportsseoul.com]를 입력해서 스포츠서울의 무료만화와 보기를 하는 곳으로 이동하시는 것이 조금이나마 더 수월하실 거예요.
사이트를 찾아가도 따로 만화책이 보이지 않아요. 그래서 전용 페이지로 이동하기 위한 메뉴를 눌러야 하는데, 파란색 카테고리 영역에서 바로 위쪽에 있는 만화를 클릭하면 됩니다. 클릭해야 할 정확한 위치는 하단 그림에서 커서가 있는 곳을 확인해보시면 될 것 같아요.
카테고리 메뉴를 눌러서 세부 페이지로 이동했다면, 마우스 휠을 굴리면서 조금만 아래쪽으로 이동해주세요. 그럼 스포츠서울 무료만화의 보기를 할 수 있는 책 목록이 보일 것입니다. 묵검향, 신형빈, 이재학 님 등, 이쪽 동네에서 유명한 분들의 작품도 보이니, 기호에 따라 선택하시고 클릭을 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관심이 가는 책을 고르고 클릭하면 한 번 더 페이지 이동을 하게 되고, 책 내용이 담긴 이미지가 있는 곳으로 연결이 될 것입니다. 그림을 클릭해서 만화를 무료로 볼 수도 있고, 상단의 네이게이션 메뉴를 활용해서 만화책을 읽을 수도 있어요. 특별히 구성이 어렵지는 않아서 금방 적응하고 쉽게 기능들을 사용하면서 완결 만화책을 무료로 읽으실 수 있을 거예요.
무료만화를 볼 때 팁 정보
몇 권 정도의 책이야 지금 바로 다 읽을 수 있지만, 하나의 만화책을 완결까지 하루만에 본다거나, 동시에 여러 책의 완결을 확인하는 것은 아무래도 시간적으로 어려움이 있어요. 그래서 나중에 또 스포츠서울을 찾아오게 되는데, 다시 사이트를 찾아올 때 번거로운 과정을 줄이려면 북마크에 추가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북마크에 추가하고 싶을 땐, 주소창 오른쪽의 별표를 누르면 되는데, 사용하는 브라우저 종류에 따라 설정 화면이 조금 다를 수 있지만 특별히 어려운 구석은 없을 거예요. 그리고 나중에 사이트를 이동할 땐 별표를 다시 한 번 누르고 목록에 있는 스포츠서울을 클릭하면 됩니다.
저처럼 크롬을 사용하신다면, [Ctrl + Shift + B]를 누르거나, 우측 상단에 있는 메뉴를 눌러서 목록을 불러올 수 있으실 거예요.
스포츠서울 무료만화를 대신할 수 있는 곳
서두에서 얘기를 했지만, 만화를 볼 수 있도록 해주는 사이트는 스포츠서울 외에도 몇 군데가 더 있습니다. 더 많은 만화책을 보려면 아무래도 다양한 사이트를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런 의미에서 몇 군데를 더 소개하자면, 먼저 얘기할 수 있는 곳은 스포츠서울과 비슷한 스포츠조선일 것 같아요. 주소는 [sports.chosun.com]입니다.
이번에도 사이트를 찾아가면 만화를 보기 위한 세부 페이지로 이동을 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카테고리 메뉴를 살펴보면 클릭해야 할 메뉴가 있는데, 이번에도 그림에서 커서 위치로 메뉴를 표시해둘게요!
만화책이 있는 곳으로 이동한 뒤에는 스포츠서울과 동일합니다. 읽어보고 싶은 책을 고른 뒤에 클릭하고, 이미지가 있는 곳으로 이동한 뒤에는 그림을 클릭하거나 네비게이션 메뉴를 활용해서 탐색하면 됩니다. 약속이라도 한 것처럼 두 곳이 비슷한 구성으로 되어 있으니, 익숙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거예요.
무료만화가 있으면서 조금 더 전문적인 곳
앞서 얘기한 두 곳의 사이트는 사실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은 아니죠? 혹시 조금 더 전문적인 곳을 찾고 있으시다면 인터넷 만화방[manhwa.co.kr]이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주소를 입력하거나 검색해서 찾아가보면 딱 봐도 전문적인 곳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그렇다고 해서 프리미엄 만화책만 있는 것은 아니예요. 상단을 보면 무료만화라 적힌 카테고리 메뉴가 있는데, 그 메뉴를 클릭하면 부담 없이 무료로 볼 수 있는 책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여기는 스포츠서울이나 스포츠경향과는 달리 여러 권을 몰아서 볼 수 없어요. 한 권을 읽은 뒤에는 24시간이 지나야 다음 권을 읽을 수 있고, 또 책을 보려면 로그인도 해야 합니다. 조금 번거롭고 귀찮은 곳이 될 수 있어요. 하지만 이용하면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는 책이 많아지게 되고, 또 여러 권을 동시에 읽는다면 하루는 그리 길지 않은 시간일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함께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외에도 만화를 완결까지 무료로 볼 수 있는 곳이 몇 군데 더 있기는 한데, 이번에는 이쯤에서 갈무리를 하고 다음에 기회가 되면 또 다시 글을 엮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