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부동산 바로가기 매물을 알아보시는 분들의 발걸음이 꾸준합니다. 대표적인 부동산 커뮤니티 사이트 중에 하나이고, 제공해주는 데이터의 신뢰도가 높기 때문이겠죠?
다만, 한 번만 찾는 사이트가 아니라 자주 찾아가야 하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기왕이면 설정을 추가해두고 바로 가기를 하는 것이 좋아요. 그래서 아래 사이트 이동 버튼을 엮었으니, 혹시 찾고 있으셨던 내용이었다면 엮어둔 정보를 확인해주세요!
빠르게 네이버 부동산 바로가기를 하고 매물을 확인하는 방법
덩치(?)가 큰 사이트이고, 포털에서 검색하면 바로 찾아갈 수 있는 사이트이지만, 검색해서 찾아가는 과정이 귀찮을 수 있어요. 그러니 일반은 주소창에 [land.naver.com]를 입력해서 네이버의 부동산으로 바로가기하고 매물을 확인하는 곳으로 이동을 해주세요.
주소를 입력하고 네이버 바로가기를 했다면, 위쪽 영역에 지도가 있는 부분이 보일 거예요. 여기에서 매물을 알아보고 싶은 부동산 위치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지도에서 위치를 클릭해도 괜찮고, 지도 왼쪽 상단에 있는 카테고리에서 지역을 선택하셔도 괜찮아요.
위치를 선택하면 큰 지도가 있는 화면으로 연결이 될 거예요. 그리고 지도 위에는 여러 종류의 매물이 보이는데, 너무 많아서 복잡할 수 있으니, 일단은 상단의 필터링 항목부터 필요한 데이터에 맞게 수정해주세요. 그리고 관심이 가는 부동산의 정확한 위치를 지도에서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항목을 클릭하면 화면 왼쪽에 새로운 영역이 띄워질 거예요. 시세와 실거래가가 보이고, 공시가나 기본적인 단지 정보들도 확인할 수 있으니, 둘러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바로가기 버튼과 설정으로 네이버를 찾아가는 방법
길을 걷다가 보이는 어떤 부동산의 시세가 궁금해서 네이버 부동산을 찾아간 것이라면 모를까 보통은 단발적으로 사이트를 찾는 것이 아니라 여러 번 사이트를 찾아가면서 데이터를 수집하게 되죠? 그리고 커뮤니티나 칼럼 등,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정보도 수시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네이버 부동산 바로가기를 추가해두는 것이 좋아요.
크게 두 가지 방법으로 설정을 맞춰줄 수 있는데, 첫 번째 방법은 브라우저 북마크에 추가해주는 것입니다.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방법을 얘기하지 않으면 제가 아쉬워서 조금만 얘기를 할게요. 일단 네이버의 부동산을 띄워주세요. 그리고 주소창 오른쪽에 있는 별표 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설정 화면이 열리는데, 적당히 설정하고 저장을 해주시면 됩니다.
저처럼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신다면, [Ctrl + Shift + B]를 눌러서 북마크 목록을 불러오거나,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 메뉴를 눌러서 목록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목록을 불러온 뒤에는 네이버가 됐든, 다음이 됐든, 다른 사이트가 됐든, 항목을 클릭하면 빠르게 선택한 사이트로 바로가기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다른 브라우저는 종류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겠지만, 보통은 북마크를 구성할 때 눌렀던 별표 모양을 다시 한 번 누르면 목록을 불러올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크롬이나 익스플로러 등, 몇몇 브라우저는 즐겨찾기 목록을 구성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콘을 따로 생성하는 것도 가능한데, 혹시 아이콘 생성으로 네이버 부동산으로 바로가기를 하고 싶으시다면, 일단 브라우저 창 크기를 조금 줄여서 바탕화면이나 아이콘을 보관할 폴더가 보이도록 해주세요.
창 크기를 적당히 조절한 뒤에는 주소창 왼쪽에 커서를 올려주세요. 그리고 드래그하면서 밖으로 꺼내주면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간단하죠? 크롬으로 만든 부동산 바로가기 아이콘은 우 클릭을 해서 속성에서 모양을 변경해줄 수도 있으니, 기본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거나, 아이콘을 여러 개 생성해서 구분하는 것이 어렵다면, 적당히 관련된 모양의 아이콘으로 변경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네이버 부동산과 함께 활용하면 좋은 사이트
이 정도의 정보만 있으면 네이버를 통해서 매물을 확인하는 것에 어려움이 없으실 거예요. 하지만 네이버의 부동산은 단순히 매물의 실거래가를 확인하는 것 이상의 가치가 있습니다. 상단 카테고리 메뉴를 보면 뉴스, 커뮤니티 등의 메뉴들이 보이는데, 시간이 되신다면 이런 다른 메뉴도 꼭 클릭해서 정보를 확인해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개인적으로 네이버는 이쪽 동네에 빠싹한(?) 전문인이 내 궁금증을 풀어주는 기능과 커뮤니티 기능이 좋다고 생각하는데, 이런 서비스와 익숙해질수록 안목이 점점 좋아질 것이라 생각해요.
그리고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부동산 정보를 제공해주는 사이트는 네이버가 유일한 곳이 아닙니다. 통계 자료를 본다거나, 다른 성격을 갖고 있는 칼럼을 확인하고 싶을 땐 다른 사이트를 선택하는 것이 더 좋을 수 있어요. 저 역시 네이버 부동산 바로가기를 하는 경우가 많지만, 못지않게 국민의 부동산을 확인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혹시 리브온을 통해서 부동산과 관련된 통계 자료나 소식들을 살펴보고 싶으시다면, 그리고 매물도 추가적으로 확인해보고 싶으시다면, 자세한 정보를 지난번에 정리해두었으니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 글에서는 사이트를 위주로 엮어두었는데, 국민은행이 됐든, 네이버가 됐든, 전용 앱이 있으니, 혹시 휴대성이 필요하시다면 앱을 따로 준비해서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해요. 앱을 설치하는 것 정도야 그냥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하는 것이 전부이니, 따로 설명할 수 있는 부분이 없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