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인 건축물 사이트 중에 하나죠? 그래서 다음 부동산시세 매물을 확인하시는 분들의 발걸음도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확실히 친절한 페이지 구성과 신뢰도 높은 데이터는 여러모로 요긴한 것 같아요.
다만, 부동산 정보 사이트는 다음이 전부가 아닙니다. 그리고 한 곳만 보는 것보단 최소 두 곳 이상을 확인하는 것이 좋은데, 아래 다음의 바로가기와 함께 알아두면 좋은 사이트도 엮었으니, 혹시 필요한 정보였다면 엮어둔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공식 다음 부동산 시세 확인하기
이번에 얘기할 수 있는 여러 종류의 부동산 커뮤니티와 정보 사이트가 있지만, 제목에 다음을 적었으니, 해당 사이트를 먼저 정리하는 것이 순서겠죠? 찾아가는 방법은 그냥 포털에서 검색하거나, 주소창에 [realty.daum.net]를 입력하면 됩니다.
포털에서 검색을 하거나 주소를 입력해서 다음의 부동산시세와 매물이 있는 공식 사이트로 연결이 되었다면, 이제 화면 중간에 있는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 중에서 매물찾기라 적힌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니면 조금 더 아래쪽에서 지역을 선택한 뒤에 시세를 확인하는 곳으로 이동하셔도 괜찮아요.
건축물 유형이나 위치를 선택하면 큰 지도가 있는 화면으로 연결이 될 거예요. 그리고 지도 위에는 바로 선택한 위치의 부동산과 시세들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관심을 갖고 있는 매물의 정확한 위치를 찾고 클릭을 해주세요. 그럼 지도 오른쪽에 선택한 부동산의 상세 정보가 나올 거예요.
단순히 조회하는 시기의 실거래가와 시세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과거의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고, 매매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계산기, 주변 건물과 비교했을 때의 인기 순위, 현장 모습, 주변 시설 등, 꽤나 많은 정보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예전에는 어떤 부동산에 관심이 생기면 무조건 발품을 팔았어야 했는데, 요즘은 다음 부동산시세와 같은 사이트 하나만 잘 활용해도 예전보다 발품을 팔지 않고 편하게 관심권의 매물을 알아볼 수 있어서 참 좋은 것 같습니다.
다음에서 시세만 알아보기 아까운 이유
앞에서 잠깐 얘기를 했었지만, 다음은 매물의 종류와 시세 데이터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부동산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한 번만 찾고 발길을 끊어버리기에는 너무 아까운 곳이예요. 그러니 이번에 기왕 찾아온 김에 북마크에 추가해두고 시간이 될 때마다 찾아오는 것이 좋은 선택이 아닐까 해요.
북마크로 구성하는 방법은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그래도 조금만 얘기를 해볼게요. 그냥 주소창 오른쪽에 있는 별표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됩니다. 그리고 저처럼 크롬을 쓰고 있으시다면 [Ctrl + Shift + B]를 눌러서 목록을 불러오거나, 설정 메뉴를 눌러서 목록을 불러오는 것이 가능해요.
다른 브라우저는 제가 전부 다 사용해본 것이 아니라서 확실하게 얘기할 수는 없지만, 보통은 별표를 다시 한 번 누르면 목록을 불러올 수 있을 거예요.
여담으로 다음 부동산도 어플을 제공하고 있기는 한데, 앱은 사이트처럼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해주는 것이 아니라 매물 위주로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매물을 알아보시는 분들에게는 요긴한 툴이 될 수 있지만, 부동산과 관련된 소식이 필요하시거나 공부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다소 활용도가 떨어질 수 있어요. 그러니 상황에 맞게 앱을 활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음처럼 부동산의 정보를 제공해주는 사이트
사실 저는 부동산과 관련된 정보를 확인해야 할 땐 네이버를 자주 사용하는 편입니다. 혹시 저처럼 네이버도 활용해보고 싶으시다면, 검색하거나 [land.naver.com]를 주소창에 입력해서 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될 것 같아요.
여기서 다음 부동산으로 시세를 확인했었던 것과 마찬가지로 위치를 검색하는 부분이 보일 거예요. 작은 지도에서 매물이나 기타 정보들을 확인해보고 싶은 위치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이번에도 위치를 선택하면 큰 지도가 있는 곳으로 연결이 될 거예요. 큰 지도가 있는 곳에서는 다시 한 번 위치를 체크하고 관심이 가는 부동산의 위치에 커서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그럼 작은 화면이 나올 거예요. 여기에서 시세 및 실거래가라 적힌 메뉴를 누르면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처럼 메인 페이지 상단을 보면 커뮤니티나 뉴스가 정리되어 있어요. 각각의 메뉴를 누르면 소식들을 접할 수 있습니다. 이런 소식들을 접한다고 해서 갑자기 엄청나게 보는 눈이 좋아진다고 할 수는 없겠지만, 여유를 두고 수시로 관련 소식들을 확인한다면 분명 점점 더 보는 안목이 뛰어나질 것이라 생각해요.
기왕 얘기하는 김에 하나를 더 얘기해볼까요? 또 다른 곳으로 얘기해볼 수 있는 적당한 곳은 [onland.kbstar.com]입니다. 리브온이죠. 여기도 워낙 유명하고 큰 덩치(?)를 자랑하는 사이트라서 이미 알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 마찬가지로 사이트를 찾아간 뒤에는 중간이나 상단 카테고리 영역에서 검색 메뉴를 누르고 위치를 검색하면 됩니다.
마치 약속이라도 한 것처럼 위치를 검색하면 역시나 큰 지도가 있는 곳으로 연결이 됩니다. 큰 지도가 있는 곳에서 해야 할 작업도 동일해요. 관심을 두는 부동산을 클릭하고 다음에서 매물을 확인했었던 것처럼 정보들을 확인하면 됩니다. 참고로 리브온은 퀄리티가 높은 칼럼과 다양한 유형의 통계자료를 제공해주고 있기 때문에 친해지면 친해질수록 가치가 높아지는 사이트 중에 하나라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어떤 사이트가 무조건 좋다고 얘기를 할 수는 없겠지만, 다음이 됐든, 네이버가 됐든, 리브온이 됐든, 부동산114가 됐든, 자신과 잘 맞는 사이트를 찾아서 북마크에 추가해두고 수시로 방문하는 것이 좋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보탬이 되는 글이었길 바라며 갈무리를 하겠습니다.